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뉴스거리

봄철 주의해야하는 알레르기 질환

by 니루루 2023. 3. 2.
 

봄철_주의해야하는_알레르기

봄은 따사로운 햇살과 꽃이 만발하는 아름다운 계절이지만 주의해야 할 수많은 알레르기와 질환들도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봄철 주의해야하는 알레르기 질환 및 질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절성 알레르기

봄에 가장 흔한 알레르기는 건초열 또는 알레르기성 비염이라고도 하는 계절성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보통 꽃가루, 먼지, 곰팡이 포자와 같은 이물질에 의해 신체의 면역 체계가 과잉 반응할 때 발생합니다. 계절성 알레르기의 증상으로는 콧물 또는 코막힘, 재채기, 가려운 눈, 목, 코, 때로는 기침이 있습니다.

천식

봄철은 꽃가루,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물이 많기 때문에 천식 환자들은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기온 변화에 민감한 천식 환자들은 봄철 온도 변화에도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천식 증상이 악화하기 쉽습니다. 천식의 증상으로는 쌕쌕거림, 기침, 흉부 압박감, 호흡 곤란 등이 있습니다. 천식이 있는 사람은 봄철에 각별히 주의하고 항상 약을 휴대해야 하는 것을 잊지마세요.

음식 알레르기

음식 알레르기는 사실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지만 봄철에 음식 알레르기가 나타나기 쉬운 이유는 꽃가루와 관련있습니다. 봄철에는 꽃가루가 대량으로 나오기 때문에 호흡기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사람들은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꽃가루가 공기 중에 많이 떠다니기 때문에 음식물과 함께 입자로 섭취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이로 인해 호흡기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꽃가루와 관련된 음식물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봄철에 출시되는 계절성 채소나 과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은 예기치 않게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라임병

라임병은 감염된 진드기에 물려 전염될 수 있으며 감염될 위험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야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봄과 여름에 증가합니다. 라임병의 증상에는 황소 눈 발진, 열, 두통, 근육통 및 관절통, 피로 등이 있습니다. 봄철에 라임병이 발생하기 쉬운 이유는 라임병을 전파하는 진드기가 봄철에 활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이 진드기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군데군데 나타나는데, 주로 숲이나 주변의 산책로, 농경지 등에서 발견됩니다. 이 진드기가 라임병을 전파하는데 필요한 박테리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린 사람은 라임병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야외에서 더 많이 시간을 보내는 봄, 여름에 증가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라임병 감염에 대한 초기 증상으로는 발진, 두통, 근육통, 열, 피로감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결막염

결막염은 봄철에 자주 발생하는 염증질환으로 눈의 바깥층과 눈꺼풀의 안쪽 표면. 알레르기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사람 간에 쉽게 퍼질 수 있습니다. 결막염의 증상으로는 충혈, 가려움증, 눈의 눈물 등이 있습니다. 항상 눈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2023년부터 MRI 검사비용 건강보험 적용기준 대폭 강화된다

 

2023년부터 MRI 검사비용 건강보험 적용기준 대폭 강화된다

정부는 의료 남용을 막기 위해 MRI 검사비용과 초음파 검사비용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기준을 강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에 대해 보장성 후퇴와 같은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

3history.com

 

반응형